[2016/06/28_매일경제] 솔루젠, 일반인도 손쉽게 연관어,이슈 검색
관리자 2016-06-28 769

솔루젠, 일반인도 손쉽게 연관어-이슈 검색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솔루션부문 우수상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설명 김인중 대표

솔루젠은 2008년을 시작으로 한국테라데이타와 협업하며 공공기관, 국내 중소 금융권, 제조업체의 빅데이터 서비스를 수행해오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다. 자체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운영해오고 있는 솔루젠은 사내에 보유한 빅데이터 전문 기술 인력들을 활용해 빅데이터 기술을 다양한 분야와 접목했다.

특히 그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게 '빅워드' 앱이다. 일반인이 일상에서 빅데이터의 유용함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솔루젠만의 '빅데이터 검색 특허 기술'을 적용한 이 앱은 간단한 키워드 검색만으로도 웹상의 검색 키워드와 연관이 높은 단어들을 확인하고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빅워드'는 웹스크래핑 기술에 텍스트마이닝 기술을 겨합시킨 연관어 분석 방법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앱을 사용하는 일반인은 직접 빅데이터를 활용해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을 신기해할 뿐만 아니라 한눈에 원하는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솔루젠은 최근 '중견, 중소기업을 위한 빅데이터 서비스'도 론칭했다. 중견, 중소기업들을 위해 사내 빅데이터 센터와 인력들을 적극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매일경제_오찬종 기자]

[2016/06/16] 솔루젠, 손쉬운 시각화 도구 태블로 국내 도입  
[2016/06/28_전자신문] 마케팅 우수-솔루젠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