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08/ 30] 솔루젠, 中企특화 빅데이터 서비스 제공
관리자 2016-08-31 1135
◆ 디지털경영혁신대상 / 미래창조과학부장관賞 ◆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설명김인중 대표

김인중 솔루젠 대표가 경영자 부문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받았다. 김 대표는 공공기관과 국내 주요 금융사·제조사에 데이터창고 구축과 빅데이터 분석 전문 서비스를 성공리에 공급해온 공을 인정받았다. 솔루젠은 2008년부터 한국테라데이타와 협업하며 공공기관, 국내 중소 금융권, 제조업체의 빅데이터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다.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게 '빅워드'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일반인이 일상에서 빅데이터의 유용함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솔루젠만의 '빅데이터 검색 특허 기술'을 적용한 이 앱은 간단한 키워드 검색만으로도 웹상의 검색 키워드와 연관이 높은 단어들을 확인하고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김 대표는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전문 인력을 보유하기 힘든 중견·중소기업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솔빅스(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최근 자체 개발했다. 김 대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루어진 작은 전략 수정이 불러오는 어마어마한 효과를 늘 눈앞에서 지켜봐 왔다"며 "많은 기업이 빅데이터를 통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6/08/12_대한뉴스] 주식회사 솔루젠 김인중 대표이사, 대한민국 빅데이터 리더를 꿈꾸다!  
[2016/09/02] 획기적 데이터분석 도구 '태블로 10' 한국에 소개